자동등록방지를 위해 보안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매일일보 김혜나 기자] 2030 미혼남녀 3명 중 2명은 소개팅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개팅 상대 여성에게 식사비를 정확히 절반씩 내자며 3500원을 추가로 송금 받은 남성의 사연이 화제다. 여성은 ‘술 마시고 연락할 때’(24.8%), ‘약속일정을 바꿀 때’(18.3%), ‘너무 자주 연락할 때’(15.9%) 등을 이어서 꼽았다. 이어 남성은 ‘약속일정을 바꿀 때’(25.2%), ‘연락에 반응이 없을 때’(18.3%), ‘너무 자주 연락할 때’(14.2%) 등의 순으로 답했다. 26개 소개팅앱의 전체 성비는 남성 eighty four.7%, 여성 15.2%로 남성 비율이 여성에 비해 크게 높았습니다. 미국에서 제작된 글로벌 소개팅 앱 틴더는 설치수가 9.1% 감소했고 국산 소개팅 앱의 양대산맥 위피와 글램도 설치수가 16%가량 감소했습니다.


주선자로부터 연락처를 받아 상대와 연락까지 주고받았지만 소개팅이 흐지부지된 적 있다면 기억을 떠올려보자. 아직 얼굴도 안 본 사이에 너무 자주 연락하진 않았는지, 주변 사람을 동원해 상대방 정보를 알아내어 인맥 자랑을 하진 않았는지, 밤 9시가 넘은 시간에 불쑥 ‘뭐해요? 이어서 "소개팅을 할 때고 자만추(자연스러운 만남 추구)는 싫다. 나라는 걸 알고, 괜찮다고 하고 온다면 거기서부터는 내가 남자한테 보여주고 싶은 나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화이트톤의 깔끔한 인테리어에 테라스 자리에 앉으면 분위기도 업!


소개팅하고 나서 이 사람이 나를 친구로 생각하는지, 이성적으로 생각하는지 판단하는 근거가 있을까? 간혹 쉽게 결제하는 쿨한 여자도 존재하지만, 대개는 ‘빚지고 싶지 않은 마음’에서 나오는 행동이다. 혹여나 당신에게 다음 식사 대접을 바라는 뜻에서 한 행동이라 믿는다면, 그건 오산이다. 커피 값을 계산하지 않은 게 거절 이유가 될 순 없다. 취향이 잘 맞았어도 당신의 행동에 문제가 있었을 것.


그러나 대법원은 2016년에 피의자 김모씨에 대한 무죄 판결을 확정했다. 재판부는 A씨가 정신적 피해를 입었지만 명예가 훼손됐다고 보기 어렵고, 현행법상 남을 사칭해 재산상 이익을 얻는 2차적 피해가 발생해야 처벌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앞선 여가부의 조사에 따르면 ‘소개팅’, ‘채팅’ 등의 키워드를 내세운 앱들 중 317개가 조건 만남, 성 매수 등이 활발한 ‘성매매 조장 앱’으로 확인됐다. 여가부권익지원과 이경은 서기관은 “성매매 조장 앱의 기준은 구글과 애플 앱마켓에서 ‘성매매’, ‘조건만남’ 등 성매매를 조장하는 키워드들을 검색하면 나오는 앱들이다”라며 성매매 조장 앱의 기준을 설명했다. 또한, 성매매 조장 앱 317개 중 87.7%(278개)가 본인인증이나 기기 인증 없이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성매매를 희망하는 회원들이 해당 앱의 익명성에 의존해 조건만남을 이어가는 것으로 분석됐다. 과거 소개팅 앱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대학생 김모씨는 “지난겨울에 소개팅 앱을 처음 접하자마자 신원 불명인 다수의 이성에게서 조건 만남을 요구하는 쪽지를 받아 당황스러웠다.


술을 즐기지 않는 사람이라면 알아서 거절할 테니 그런 걱정은 안 해도 된다. 술 마시자고 말하는 여자의 의도는 두 가지로 추릴 수 있다. 하지만 두 가지 모두 긍정적인 의사를 바탕으로 한다. 우리 주변 프로 소개팅러에 따르면 남자가 후식까지 사는 경우, 99%의 확률로 애프터 신청을 받을 수 있다. 약간 부담감은 느낄 순 있지만 싫어하진 않는다. 다만 후식을 먹지 않거나 식사를 거르고 카페만 가는 행동은 애프터 확률을 급격히 감소시킨다.


노컷연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노컷스포츠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사실 임용 전에 s사 합격했는데, 그때 주변에서 소개 얘기가 나오다가...제가 s로 안간다고 하니 또 소개가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그때 제안들어온건 9급 공무원, 간호사정도 였어요. 글램은 MBTI 성격유형 매칭과 같은 성격 공통점을 중심으로 소개팅을 연결해주는 어플입니다.


가족이나 친구를 통해 어렵게 만났던 불편함은 줄이고, 쉽게 인연을 찾을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는 소개팅 앱이 2030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소개팅 앱의 사용법은 각각의 앱마다 다른 특징을 지니지만 기본적인 형태는 비슷하다. 절차는 주로 △회원가입 △프로필 입력 △주선 △의사결정 △오프라인 만남이다. 우선 사용자가 기입한 프로필의 적절성을 운영자가 평가한다. 주선은 일정한 시간적 간격으로 상대방의 프로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그중 마음에 드는 상대를 고르는 것이 ‘의사결정’ 단계다.


실제 이성 관계를 주선하는 소개팅 어플이 세대를 막론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소개팅 어플은 사용자의 이상형을 분석해 다른 이성 사용자와 채팅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이성간 만남을 주선한다. 사용자들은 소개팅 어플을 통해 쉽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이유를 장점으로 꼽는다. 나간 자리가 소개팅이 아니라 선 자리일 경우 더더욱 그렇다.


이런 곳을 알고 있다면 어느 정도 센스가 있는 사람일 거라는 생각도 들어요. 다만 미국인 친구한테 물어보니 예전에는 우리처럼 친구가 소개해서 서로 만나고 사귀는 경우는 우리나라보단 덜 했던 것 같습니다. 검정, 회색, 남색보다는 빨강, 핑크, 흰색은 사랑을 부르는 색이라고 해요. 국내 소개팅 앱 시장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 산업에 이은 매출 2위 규모다. 국내 비게임 앱 중 매출 1위인 '카카오톡'을 제외하면 2위부터 상위권 랭킹은 전부 데이트앱이 차지하고 있다.

강남 가라오케 강남 오피 강남 룸살롱 강남 룸살롱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